채권펀드, 미국채, 하이일드, 이머징채권, 브라질국채 등
채권의 정수를 다룬 채권투자의 모든 것!
우리나라 채권을 가장 많이 소유하고 있는 외국인이 누구일까? 바로 프랭클린템플턴 운용이다. 그래서 한국 채권 시장은 이들의 투자 향방에 따라 민감히 반응한다. 프랭클린템플턴 운용을 일명 ‘큰손’으로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채권투자 핵심 노하우》의 저자 마경환은 이 책의 초판 당시 프랭클린템플턴 리테일 총괄 본부장을 역임하면서 수십조 원의 자금을
... 주무른 바 있다. 그는 총 28년의 투자 인생 중 20년간 해외자산 투자전략 및 투자상품 업무를 했다. 현재도 GB 투자자문 대표를 역임하면서 여전히 많은 자금을 운용하고 있으며, 이 책에 그의 자산운용 실무 투자 노하우가 담겨 있음은 물론이다.
이 책은 일반인이 판단하기 어려운 채권투자 진입과 청산전략, 투자 시 고려해야 할 요인과 시장 정보의 해석 방법 등을 상세히 다룬다. 또한 그 과정에서 채권펀드, 미국채, 하이일드, 이머징채권, 브라질국채 등 다양한 채권자산을 소개하며, 어떤 것에 투자해야 최적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고 위험관리를 잘할 수 있는지도 친절하게 설명한다. 채권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물론이고, 이번 개정판에 추가된 두 챕터를 통해 한국 국채와 채권 & 경제 매크로지표를 통한 주식투자전략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일반투자자뿐만 아니라 금융시장 종사자, 경제학과 학생들에게도 채권투자의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현명한 주식투자를 위해서도 꼭 읽어야 하는 책이다.